존경하는 인간식물환경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2023년 제13대 인간식물환경학회 회장을 맡게 된 단국대학교 이애경입니다.
인간식물환경학회는 1998년 창립 이래 올해로 25주년을 맞았으며, 7개 분과 약 4,000명의 회원이 소속된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실한 참여와 지속적인 지지, 그리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헌신의 노력으로 인간, 식물, 환경의 상호 연관성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2020년에는 Scopus 등재지로 인정받아 국제학술지로 발돋움 하였고, COVID-19 팬데믹 시기에는 온라인을 통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회원들의 의견과 소통에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최근 기후 변화, 자연 재해, COVID-19, 전쟁 등 각종 위기를 마주하면서 우리의 삶과 환경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더 많이 가지게 되었고 식물이 지닌 치유의 힘을 다시 한번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 어느 시기보다 인간. 식물, 환경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였고, 더불어 학회의 역할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13대 인간식물환경학회 회장단은 인간, 식물, 환경이 함께 성장하는 학회가 되기 위하여 폭넓은 분야와 협력하며 지혜를 모으는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양한 학문과의 융합을 담아내는 학술지, 시대적 흐름을 제시하는 정책연구, 유관 단체와 상생하는 분과위원회의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본은 더 단단하게 다지고, 학회의 품위와 가치에 충실하며, 회원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사랑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봉사의 자리를 허락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2023년 3월 1일
인간식물환경학회장 제13대 회장 이애경 배상